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정보

뮤지컬영화추천, 위대한 쇼맨 실존인물의 일대기

by 롤 마스터 2023. 4. 1.

뮤지컬영화추천, 위대한 쇼맨 실존인물의 일대기

오늘은 휴 잭맨 주연의 뮤지컬영화 위대한 쇼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며 홍보의 대가로 불렸던 실존인물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Phineas Taylor Barnum)’의 성공과 사랑을 그린 위대한 쇼맨은 여러 뮤지컬영화 중 수작으로 꼽히며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밥 한 끼 먹을 돈으로 시작해 미국 엔터 산업의 큰 손이 된 ‘P.T. 바넘을 울버린의 휴 잭맨이 연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전 세계 팬들을 들뜨게 했습니다. 특히 아카데미시상식 음악상에 빛나는 라라랜드팀이 합류하며 그 기대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위대한 쇼맨의 배급사는 당초 2016년 연말로 개봉일을 잡았습니다. 그러다 이듬해인 2017624일로 연기했다 이번 20171220일 한국 최초 개봉으로 공개를 확정했습니다. ‘위대한 쇼맨의 개봉일이 미뤄진 것은 배급사가 관여한 다른 영화 대진(對陣)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대한 쇼맨이 개봉일이 미뤄진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팬들의 원성 또한 대단했는데, 그 이유는 작품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이름값 대단한 스타이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휴 잭맨을 비롯해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레베카 퍼거슨, 젠다야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이 스크린을 채우게 됩니다.

 

 

 

뮤지컬영화추천, 위대한 쇼맨 실존인물 ‘P.T. 바넘

위대한 쇼맨은 실존인물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영화입니다. 바로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Phineas Taylor Barnum)’이라는 인물입니다. 일명 ‘P.T. 바넘이라 불리는 그는 미국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며 홍보전문가입니다. 또한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181075일 코네티컷 주 베델(Bethel, Connecticut)에서 태어난 그는 부유한 어린 시절을 보내지는 못했습니다. 20대 초반까지 그는 작은 출판사를 운영하며 주간지를 발행했습니다. 그러다 1834년 뉴욕으로 오게 됩니다. 뉴욕에 온 그는 여러 일을 거치며 몇 군데의 극장을 사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이름을 건 극장에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다양한 공연을 무대에 올리게 됩니다.

 

위대한 쇼맨P.T. 바넘의 여러 성장 스토리를 보여주게 되는데 쇼 비즈니스와 더불어 홍보사업에서 성공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1850년에 실존인물인 미국 가수 제니 린드(Jenny Lind)’의 투어를 홍보하게 됩니다. 공연의 홍보로 전례 없는 큰돈을 받게 된 바넘은 홍보의 달인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하지만 바넘이 늘 승승장구했던 것은 아닙니다. 1850대에 들어서며 그는 잘못된 투자를 하게 되고, 게다가 소송과 세간의 비난을 받게 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바넘은 빚을 갚기 위해 금주 연설가로 투어를 하기도 합니다. ‘위대한 쇼맨이 실존인물의 이야기를 담고 있기에 이런 역경도 충분히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위대한 쇼맨이 실존인물의 이야기를 뮤지컬로 만든 영화이기에 쇼 비즈니스에 관련된 내용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P.T. 바넘은 유명한 연예 사업가이지만 한동안 정치인 생활을 했었고, 다른 분야의 사업에도 손을 댔습니다. 1875년 코네티컷 주 브릿지 포트(Bridgeport, Connecticut)의 시장으로 당선된 그는 정치인으로 활동합니다. 그리고 1878년에 브릿지 포트 병원(Bridgeport Hospital)을 설립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1대 회장에 취임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한 P.T. 바넘은 189147일 자택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소설원작영화, 오리엔트 특급살인 아가사 크리스티의 대표작

소설원작영화, 오리엔트 특급살인 아가사 크리스티의 대표작 오늘은 ‘오리엔트 특급살인 2017’의 소설 원작자인 ‘아가사 크리스티’와 전체 줄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오리엔

mec3.tistory.com

 

 

소설원작영화, 빅쇼트(The Big Short) 괴짜 천재들의 금융사기

소설원작영화, 빅쇼트(The Big Short) 괴짜 천재들의 금융사기 2016년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던 ‘빅쇼트(The Big Short)’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마이클 루이스(Michael Lewis)

mec3.tistory.com

 

 

실화영화 추천, 발명품의 여왕 조이

실화영화 추천, 발명품의 여왕 조이 오늘은 2016년 개봉한 영화 조이를 추천합니다. 영화 조이는 ‘조이 망가노’라는 실제인물의 삶을 스크린에 옮긴 실화 바탕 영화입니다. 아카데미 여우주연

mec3.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